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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웨이

서브웨이의 창립자

전 세계적인 샌드위치 브랜드인 서브웨이의 1965년 프레드 델루카와 피터벅 박사가 공동으로 설립하여 만든 회사입니다. 프레드 델루카는 1947년 10월 3일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고 핵물리학자였던 피터 벅은 1930년 12월 19일 포틀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둘은 친한 친구사이였으며 서브웨이의 첫 시작은 프레드 델루카의 대학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서브웨이의 역사

Subway의 역사는 1965년 프레드 델루카와 피터 벅 박사의 "Pete's Super Submarines"이라는 레스토랑을 미국의 코티네컷에 연 것이 시초가 되었습니다. 레스토랑을 열었던 처음의 목표는 프레드 델루카의 대학 학비를 벌기 위해서 비아대학교에서 핵물리학자로 일하던 피터 벅이 델루카에게 1,000달러를 빌려주면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레스토랑을 운영을 하면서 프레드와 피터 벅은 상호명을 "subway" 1968년 변경을 하면서 지금의 서브웨이의 이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업이 점점 잘되면서 1974년에는 서브웨이를 여러 사람이 원한다면 프랜차이즈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사업확장을 하게 되면서 코네티컷에서만 운영이 되던 서브웨이는 매사추세츠에 1978년 처음으로 새로운 서브웨이를 열게 되었습니다.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는 서브웨이는 제러드 포글이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1년간 매일 2개씩 먹고 운동을 병행하면서 1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면서 서브웨이는 건강한 음식을 제공한다는 광고 캠페인이 성공을 거두면서 엄청난 광고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서브웨이는 건강을 위하는 샌드위치라는 이미지로 더욱 홍보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자하는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샌드위치라고 광고를 하던 제러드 포글이 범죄를 저지르고 서브웨이 자체적으로도 빵의 크기, 영양성분에 대한 비판 등으로 2010년에는 어려움을 겪지만 메뉴조정과 매장 재설계 등을 통해 개선을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2015년에는 서브웨이의 공동 창립자였던 프레드 델루카가 세상을 떠나고 그의 여동생인 수잔느 그레코가 사장으로 취임하였고 그 이후 2019년에는 존 치드시가 2023년까지 사장으로 취임하다가 2023년에는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넛을 운영하고 있는 사모펀드 로어크 캐피털로 인수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인수가 되면서도 존 치드시는 전 세계에 서브웨이 매장을 6만 개를 더 늘리기로 했다며 서브웨이의 확장을 위한 선택을 택했습니다. 서브웨이는 아직도 변화는 시대에 맞춰 매장의 재설계, 모바일 주문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브웨이의 차별성

서브웨이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차별성으로는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것을 첫 번째로 들 수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 빵과 빵 굽기의 정도, 패디, 야채, 소스, 치즈 등 다양한 샌드위치 재료를 소비자가 모두 고른다는 것은 획기적인 운영방법입니다. 맥도널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단일화했었던 스피드 시스템과는 반대의 개념이 오히려 서브웨이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건강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건강한 식단이라고 말하는 캠페인이 마케팅에 성공했다 할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도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으로 건강에 해롭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 부분을 타파한 것입니다. 또한 세 번째로는 다양한 메뉴개발입니다. 샌드위치뿐만 아니라 샐러드, 랩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는 것입니다. 네 번째로는 빠른 제조시간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여러 취향의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즉시 제조를 하지만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훈련을 하면서 신속하게 대응이 되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이미지를 심어준 것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신선한 식사와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마케팅을 앞세워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홍보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섯 번째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을 생각하지만 가격이 너무 높이 형성이 되면 아무래도 소비가 잘 안 되는 성향을 잘 파악하고 적절한 선에서 가격이 설정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많은 서브웨이의 차별성이 지금까지도 건강한 식단을 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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