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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창업자, 역사, 차별성

성장하는 일 2024. 9. 24.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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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창업자, 역사, 차별성

크록스 창업자

크록스는 2002년에 스콧 시몬스, 린든 듀크 핸슨, 조지 보데커 주니어가 공동 설립했습니다. 크록스가 창립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창립자들이 캐나다 회사인 폼 크리에이션스에서 생산한 독특한 폼 클로그를 발견하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크로스라이트라는 혁신적인 소재로 제작된 이 클로그는 가볍고 뛰어난 내구성, 그리고 미끄럼에 강했으며 방수 기능이 있어 보트 타기와 야외 활동에 이상적인 소재였습니다. 스콧 시몬스는 이 소재를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크록스로 탈바꿈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기능적인 디자인 개선을 더해 신발을 세계적인 현상으로 만들었습니다. 크록스는 2002년 포트 로더데일 보트쇼에서 데뷔했으며, 편안함과 다재다능함으로 출시하자마자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크록스 브랜드의 빠른 성장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더러워진 신발세척이 다른 신발과 달리 엄청나게 용이하다는 점에 힘입게 되었으며 의료진들부터 캐주얼 웨어러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크록스는 창립 이래 다양한 스타일로 제품군을 확장해 왔으며, 90개국 이상에서 7억 켤레 이상을 판매하며 글로벌 신발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이 회사의 성공은 혁신적인 소재와 기능을 개발하려는 설립자의 비전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크록스 역사

크록스의 역사는 2002년 스콧 시몬스, 린든 듀크 핸슨, 조지 보데커 주니어가 설립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크록스의 주력 제품은 폼 크리에이츠가 크로스라이트라는 독점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폼 클로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처음 크록스의 제품으로는 클래식 클로그를 출시하였고 등장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크록스가 폼 크리에이츠를 인수하여 크로스라이트에 대한 독점권을 획득하여 생산량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크록스의 샌들인 크록스 엑스를 출시하여 편안함, 기능성, 독특한 디자인으로 의료 전문가, 요리사, 아웃도어 애호가 등 충성도 높은 팬들을 확보했습니다. 2006년 크록스는 상장했고,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켤레를 판매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크록스에서는 빠질 수 없는 지비츠는 2005년 셰리 슈멜즈가 자신의 아이가 가진 크록스를 보다 예쁘게 꾸며주기 위해 만든 지비츠를 크록스에서 잠재적인 기능을 인식하고 그녀의 지비츠를 만드는 회사를 인수하여 크록스 내의 자사 제품라인에 통합하였습니다.  2007년 크록스는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2007년에는 크록스 라이트라이드라인을 출시하였습니다. 2008년부터 2009년은 신발 브랜드의 시장 포화와 글로벌 금융 위기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출과 주식 실적이 감소했고, 회사는 구조조정을 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제품개발에 있어서는 멈추지 않았는데 이때 출시된 크록스 라인은 레인부츠라인을 선보였습니다.  2010년이 되자 크록스는 핵심 제품과 전략적 다각화에 집중하며 회복을 시작했습니다. 2014년에는 새로운 경영진이 회사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크록스와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2017년에는 크록스 2.0을 출시하면서 비슷하면서도 색다른 크록스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18년에는 발렌시아가와 협업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에는 크로스와 저스틴비버와 컬랙션을 진행하였고 새로운 스니커즈 형식의 신발을 선보였습니다. 2022년부터는 현시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방향으로 친환경제품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크록스뿐만 아니라 지비츠도 다양한 제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크록스 차별성 

크록스는 다른 신발과 대체하기 힘들 정도로 크록스브랜드만의 차별성이 강합니다. 그 첫 번째로는 크로스라이트라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크로스라이트라는 소재가 존재했기에 크록스가 존재한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크록스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차별성입니다. 두 번째로는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클래식 클로그의 경우 창업 이래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세 번째로는 다양한 지비츠를 통해서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으며 자신의 크록스를 잃어버리지 않을 수도 있는 수단으로 이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네 번째로는 클래식클로그뿐만 아니라 작업화, 샌들, 조리, 레인부츠, 스니커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이루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미끄러움이 방지되며 내구성과 손쉬운 세척 등의 장점으로 의료종사자부터 요리사 등 여러 산업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섯 번째로는 협업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패션으로서의 영향력도 크다는 점으로 여러 디자이너들 유명인들, 명품브랜드 등 여러 연령대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로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고 있다는 점으로 이러한 크록스만이 차별성이 끊임없는 인기와 사랑을 받는 이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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